• 인사말
  • 조직조직
  • 프로그램프로그램
  • 등록/행사안내등록/행사안내
  • 게시판 게시판
  • Past KRnet
  • 세부프로그램

    세부프로그램

     

    104.   1011
    Track > Session : >
    발표제목 : [I3-3] 양자컴퓨팅 시대와 양자내성암호로의 전환
    발표자 : 서화정 (교수/한성대)
    발표요약 : 양자컴퓨터 기술의 고도화에 따라 기존 암호체계의 안전성이 위협받으면서, 양자내성암호로의 전환이 시급한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. 본 강연에서는 이러한 전환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주요 기술적 이슈를 살펴보고, 실제 적용...more
    Track > Session : >
    발표제목 : [J1-1] 국내 최초 전자교환기 시작모델 K1T-CCSS 개발에 대하여
    발표자 : 이주형 (박사/前KIST)
    발표요약 : 1972년 정부모처로부터 국내교환기에 없는 특수기능이 가능한 전화교환기 개발요청을 받고 개발하게 되었다. 정부가 요청한 시스템은 EMD교환기에 컴퓨터로 제어하는 방식이었으나 이는 불가능하여 전 전자방식으로 개발을 결...more
    Track > Session : >
    발표제목 : [J1-2] KIST 500/GTK 500 사설 전자교환기 개발 역사 및 기술 내용
    발표자 : 박항구 (대표/소암시스템)
    발표요약 : 1972년도에 KIST 에서는 청와대/체신부의 요청으로 특수목적의 교환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었다. 프로젝트 명칭을 K1T CCSS 로 개발 완료해ㅡ며 발주처의 검증 결과 기능 실현은 어느정도 만족스러우나 시스템신뢰가가 아직 부족하다...more
    Track > Session : >
    발표제목 : [J1-2] KIST 500/GTK 500 사설 전자교환기 개발 역사 및 기술내용
    발표자 : 강진구 (기술고문/셀로코)
    발표요약 : 1972~1973년도에 개발했던K1T-CCSS의 미비점들을KIST 방식기기연구실에서 더 보완한 것을 본 미국의 GTE 사가 자기들의 새로운 Spec.의 교환기 개발을 요청하여 개발비 총 56만$, 1973~1977년 기간에 개발한 모델이 KIST-500 (추후 GTK-500으로 ...more
    Track > Session : >
    발표제목 : [J1-3] 회선 및 패킷 교환기
    발표자 : 백제인 (교수/한남대)
    발표요약 : 1970년대 후반부터 전전자 디지털 교환기의 국산 개발이 적극적으로 추진되었다. KAIST에서도 1979년부터 1983년까지 교환기 분야에 대하여 석사과정 학위논문 연구를 수행하였다. 디지털 전화 교환기, 패킷 교환기, 컴퓨터 통신망...more
    Track > Session : >
    발표제목 : [J1-4] 부가서비스 정보통신서비스시스템
    발표자 : 김희동 (교수/한국외대)
    발표요약 : 1980년대 초 KAIST 은종관교수님 연구실에서 수행한 연구들을 소개한다. 국내 최초의 컴퓨터 통신망인 KORNET을 개발하는 연구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한다. 이어서 음성과 테이터를 집접하는 종합정보통신망인 ISDN관련 연구로서 한국...more
    Track > Session : >
    발표제목 : [J2-1] MPEG 표준기술의 발전
    발표자 : 윤경로 (교수/건국대)
    발표요약 : MPEG 표준은 1990년대 초반부터 당시 상황과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는 멀티미디어 부호화/압축 표준 기술을 발표하면서 멀티미디어 분야의 성장을 이끌어 왔다. MPEG-1, MPEG-2, MPEG-4, MPEG-4 AVC, MPEG-H, MPEG-I 로 이어지는 비디오 압축 ...more
    Track > Session : >
    발표제목 : [J2-2] 네트워크 전송 표준기술 발전사
    발표자 : 고석주 (교수/경북대)
    발표요약 : 지난 수십년간 인터넷 멀티미디어 전송을 위한 다양한 네트워킹 표준 기술들이 개발되어 왔다. 전송 계층에서는 TCP와 UDP가 가진 구조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시도로 SCTP가 2000년대에 등장하였으며, 최근에는 QUIC 프로토콜이 차...more
    Track > Session : >
    발표제목 : [J2-3]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와 인터넷 전화 기술의 발전
    발표자 : 이현우 (본부장/ETRI)
    발표요약 : 본 발표에서는 ‘90년대 태동된 kt 전화망에서 다이얼업 기반 모뎀을 이용한 PC통신 서비스에서 인터넷 웹기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확장된 대용량통신처리시스템(AICPS)의 기능구조에 대해 설명하고, 2000년대 초반 ...more
    Track > Session : >
    발표제목 : [J2-4] 인터넷 미디어 디바이스의 발전
    발표자 : 정광수 (교수/한림대)
    발표요약 : 인터넷 기반의 미디어 소비를 촉진한 다양한 디바이스들의 발전과 진화를 다룬다. 비디오를 중심으로 인터넷을 통한 미디어 소비를 담당한 디바이스들의 변천사와 관련 핵심 기술들을 설명한다. STB(Set-Top-Box), Donggle/Stick 등 다...more
     01 02 03 04 05 06 07 08 09 10


    TOP